해외여행

베트남 다낭 후에 호이안 패키지(2)-카이딘 황제릉과 티엔무 사원

풍매화1 2017. 5. 23. 13:08

베트남에서의 이틀째 일정은 후에의 카이딘 황제릉부터 시작되었다

후에는 세계문화유산이 많은 도시로 한국의 경주와 같은 도시라고 한다













카이딘황제는 응우옌 왕조[]의 후기인 1916년에서 1925년까지 통치하였고, 이 능은 1920년에 짓기 시작하여 1931년에 완성된 서구적인 콘크리트 건축물이다. 중국식을 본뜬 여타 황제릉과는 확연히 대비되는데, 프랑스 식민 통치의 영향으로 유럽식의 건축 양식이 많이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석조와 콘크리트로 된 고딕 양식의 건물과 첨탑들은 마치 유럽의 성당과 흡사해 보이고, 심지어는 황제를 호위하는 석상의 얼굴들 중에도 서구적인 얼굴을 찾아볼 수 있다. 황제의 무덤이 위치한 본 건물인 계성전에는 청동에다 금박을 입힌 카이딘 황제의 등신상이 있으며, 황제의 유골은 이 동상 아래 지하 18m 깊이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이 계성전의 벽과 천장은 서양의 스테인드글라스처럼 자기와 유리로 화려하고 현란하게 꾸며져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카이딘 황제릉 [Tomb of Khai Dinh] (두산백과)











티엔무 사원

베트남 후에 시에 있는 사원이다.흐엉강 서쪽에 있는 티엔무사원은 1601년 건립된사원이며, 중국불교의 흔적이 많이 묻어나는 곳이다.또한 티엔무사원은 7층 석탑으로도 유명하다. 사원 입구에는 7층 석탑이 있는데 높이가 21m가 넘는다. 이 석탑은 베트남을 대표하는 건축물중의 하나이며 탑의 양 옆으로 두개이 정자가 있는데 하나는 거북의 등위에 있는 비석이, 다른 하나에는 2톤이 넘는 거대한 종이 있다.









베트남 전쟁 당시 독재 정권에 항의하며 사이공에서 분신 자살한 스님이 타고 갔던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다.

1963년 티엔무 사원의 틱꽝득 스님이 타고 분신자살한 오스틴 자동차와 스님의 불에 탄 심장








티엔무 사원 앞의 과일 가게

패키지 일행중 한가족이 두리안을 구입해 맛을 보았는데 마늘과 닭고기를 섞은 맛? 과일에서 어떻게 이런 맛이 날까? ...ㅋ